본문 바로가기
건강

농구 무릎보호대 추천 베스트5 ㅣ최고의 농구용 무릎보호대를 찾아서

by 세모검 2023. 3. 1.
반응형

운동할할 때 무릎보호대 착용하는 경우가 많죠. 특히 농구는 무릎을 많이 쓰는 운동인데요, 무릎보호대는 다치고나서 착용하는 것이 아니라 그 전에 부상방지용으로도 많이 착용합니다. 농구 무릎보호대 총정리 리뷰, 농구용 무릎보호대 추천 베스트5를 정리하였습니다.

 

1. 게뉴트레인 8세대 무릎보호대

무릎보호대의 끝판왕

독일 바우어파인트 게뉴트레인 8세대 Genutrain 8G 무릎보호대입니다. 이견이 없는 No.1 농구 무릎보호대입니다. NBA 선수들이 가장 애용하고 올림픽 후원도 하는 무릎보호대로 까고 싶어도 (가격 빼고는) 깔 게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게뉴트레인-무릎보호대-추천-썸네일

✅ 게뉴트레인 8세대 무릎보호대 장점 : 니트형 무릎보호대가 가질 수 있는 장점을 다 가지고 있습니다. 의료용 보호대로 이미 부상을 입은 경우, 재활중인 경우에도 사용되어지며 당연히 스포츠를 할 때에도 강력한 지지효과를 뽐냅니다. 게뉴트레인 무릎보호대를 쓰고 다시 농구를 원활하게 하게 되었다는 후기가 줄을 잇고 있습니다.

 

농구용이 아니더라도 모든 운동에 적합합니다. 무릎 관절에 슬슬 무리가 오는 경우, 연골 관리가 필요한 경우, 현재 큰 불편은 없지만 장시간 운동을 하는 경우 모두 추천할만합니다. 니트형이지만 착 달라붙는 적절한 착용감에 흘러내리지 않습니다. 

 

✅ 게뉴트레인 8세대 단점 : 가장 큰 단점은 비싼 가격입니다. 쇼핑몰마다 가격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11만 원~13만원 선의 가격인데 싼 가격은 아니죠. 재활용, 의료용 보호대라면 꾹참고 투자를 하겠지만 가끔 취미삼아 농구를 하는데 초보가 바로 투자하기에는 큰 돈이기 때문입니다.

 

게뉴트레인 무릎보호대 단점이 하나 더 있긴 합니다. 구매한지 오래되어 여러번 세탁을 하면 옆에 있는 무릎 보호지지대가 니트 밖으로 튀어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그런 경우가 종종 있어서 세탁할 때 신경을 좀 써주어야 합니다.

 

바우어파인트 게뉴트레인 8세대 명품 무릎보호대 사이즈 총 모음 (GenuTrain 독일 정품 배송)

COUPANG

www.coupang.com

 

2. 제뉴메디 이모션 2.0 엑스트라와이드 

무릎보호대의 신흥강자

게뉴트레인을 살거냐 제뉴메디를 살거냐하는 부분은 개인의 취향입니다. 둘다 좋은 무릎보호대이고 가격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착용감, 디자인, 색깔같은 부분에서 어느 쪽을 할지 선택할 수 있을 듯합니다. 

제뉴메디-이모션-무릎보호대-추천-썸네일

 제뉴메디 이모션 2.0 엑스트라와이드 장점 : 게뉴트레인을 바짝 치고온 농구 무릎보호대입니다. 스트랩없는 니트형 중 퍼포먼스가 탁월합니다. 게뉴트레인의 장점을 거의 다 가지고 있으면서 가격이 1,2만원 정도 더 쌉니다. 옆부분에 지지대 보철도 튀어나옴이 덜합니다.

니트 밴드 끝부분이 넓게 밴드가 있는 엑스트라 와이드가 일반형보다 지지력이 좋기 때문에 약간 가격차이가 있지만 엑스트라 와이드를 추천드립니다.

 

지지력도 좋고 역시 의료용, 재활용 무릎보호대로 추천할 정도로 통증 감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착용했을 때 불편함도 거의 없습니다.  

 

 제뉴메디 이모션 2.0 엑스트라와이드 단점: 게뉴트레인 8세대 무릎보호대보다 1,2만원 싸다고 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비싼 가격대입니다. 쇼핑몰마다 가격 차이는 있지만 10만원~13만원 선의 가격입니다.

 

제뉴메디 이모션 2.0 (GENUMEDI E+MOTION 2.0) 무릎보호대 + 엑스트라와이드

COUPANG

www.coupang.com

 

 

(번외편) 오토복 제누센사 무릎보호대 

가격도 성능도 놓치고 싶지 않는 무릎보호대

게뉴트레인, 제누메디보다 가격대가 조금 더 저렴한 제품으로 오토복 제누센사 무릎보호대가 있습니다. 

오토복-무릎보호대-추천-썸네일

 오토복 제누센사 무릎보호대 장점: 게뉴트레인, 제뉴메디보다 저렴하지만 기능은 저렴하지 않다는 게 장점입니다. 니트 쫀쫀해서 오래 착용해도 불편하지 않고 메쉬소재라서 통기성이 좋습니다. 당연히 무릎 잘 잡아주고 재활용으로도 효과적입니다. 

 오토복 제누센사 무릎보호대 단점 : 앞에 나온 무릎보호대는 수입유통이 원활해서 쇼핑몰에서 구하기도 쉽고 매장에 가서 착용해서 사이즈도 바로바로 체크할 수 있지만 오토복 제누센사 무릎보호대는 그렇지 못한 편입니다. 직구를 하거나 소수의 쇼핑몰에서 구입해야하는데 그러면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하다는 장점이 사라지는 셈이기도 하죠. 오토복이 번외편인 이유이기도 합니다.

 

3. 잠스트 ZK-7

스트랩형 무릎보호대 전통의 강자

잠스트 ZK-7는 스트랩 있는 무릎보호대중 가장 추천하고 싶은 최고의 무릎 보호대입니다.  전체적인 지지력, 턴할때 고정력을 따지면 잠스트 ZK시리즈를, 점프할 때 무릎지지력을 좀 더 고려한다면 잠스트JK시리즈를 추천합니다.

잠스트-ZK7-무릎보호대-추천-썸네일

 잠스트 ZK-7 장점 : 일본제품이고 한때 프로농구를 휩쓸고 지나간 무릎보호대입니다. 현재는 농구용 무릎보호대 유행이 니트형으로 스트랩 없는 무릎보호대가 대세이대보니 착용하는 비율이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좋은 무릎보호대입니다. 농구 무릎보호대가 아니라 등산 무릎보호대, 다른 스포츠 무릎보호대로도 많이들 추천하는 무릎보호대입니다.

 

두께감 좋고 스트랩형이라 니트형 무릎보호대보다 입고 벗는데 편합니다. 풀 오픈타입으로 신발 신고서도 입고 벗을 수 있는 편리함이 있죠. ZK-7의 고정력이 부담스럽다면 ZK시리즈 중 숫자가 낮은 단계인 잠스트 ZK-3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잠스트 무릎 보호대 ZK-7

COUPANG

www.coupang.com

 

 잠스트 ZK-7 단점 : 무릎부분이 오픈형인 디자인이 호불호가 갈립니다. 예전에는 다들 저렇게 생긴 걸 착용했던 것 같은데 어느 순간 트랜드가 바뀌어서 ‘어? 이상하게 나혼자 튀네?’하는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디자인이라는 것은 워낙 개인적 취향이 갈리는 부분이라 단점이라고 하기는 애매한 면이 있습니다. 

 

앞에서 다른 무릎보호대애서도 계속 나온 높은 가격적인 면도 단점입니다. 그래도 상대적으로 게뉴트레인, 제뉴메디 무릎보호대보다 싼 편에 속합니다. 8~10만원 선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실 앞에 제일 비싼 무릎보호대를 보고와서 상대적으로 가격이 착해보이는 것 같은 느낌도 듭니다.

 

4. 맥데이비드 헥스패드 레그슬리브

아직 부상이 없을 때, 가성비 끝판왕 무릎보호대

농구를 취미로 제법하지만 아직 고가의 무릎보호대가 부담스러울 때 선택할 수 있는 가성비 끝판왕의 무릎보호대입니다.  

맥데이비드-헥스패드-무릎보호대-추천-썸네일

 맥데이비드 헥스패드 레그슬리브 장점 : 아직 무릎 부상이 없고 가성비만 따지겠다 했을 때 추천할만한 무릎보호대로 맥데이비드 헥스패드 레그슬리브가 있습니다. 현재도 농구 프로들이 많이 하고 있으며 가성비 끝판왕입니다. (라고 했지만 1,2만원이 아닌 것은 함정)

 

앞에 육각 패드가 붙어있어 부딪쳤을 때 정강이 부분이 가드되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제 막 취미로 운동을 시작하는 경우, 싸구려 무릎보호대는 아닌 걸 사고 싶은 경우 추천하고 싶습니다. 가격은 4만~6만원 대입니다.

 

 

맥데이비드 헥스패드 무릎보호대 1쌍 (레드) - 관절 헬스 운동 등산 스쿼트 아대 테이핑 /DP6446R

COUPANG

www.coupang.com

 

 맥데이비드 헥스패드 레그슬리브 단점 : 스포츠 용으로는 손색이 없지만 의료용, 재활용으로는 부족합니다. 좀 더 탄탄한 고정력을 원한다면 상위 제품을 구입해야 합니다.

 

5. 나이키 프로 니트 무릎보호대

나는 나이키 마니아 파를 위한 무릎보호대

나이키-무릎보호대-추천-썸네일

농구는 나이키지, 하고 생각하는 분들을 위한 무릎보호대, 진정한 가성비의 무릎보호대입니다. 가격은 2~3만원 대입니다. (1쌍이 아니라 1개 가격입니다.) 

 

나이키 프로 니트 무릎 보호대 블랙

COUPANG

www.coupang.com

사실 점프를 많이하는 농구용으로는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헬스나 다용도 스포츠용으로 두루 쓸 수 있습니다. 정말 처음 무릎보호대를 쓴다면 오히려 이쪽도 괜찮습니다.

반응형

댓글